기업들은 사무실의 업무 효율화를 증진하고 부서 간 데이터 사일로를 없애고자 중앙 스토리지를 통해 업무용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거나 개인 PC에서 생성된 업무 데이터를 중앙 집중화 시키고 있습니다.
AnyStor 5는 이기종 인프라에 높은 연동성을 보이는 파일 공유 스토리지로, 중소 규모의 기업에 있어 최적의 범용성과 TCO를 보장합니다. 기존 SAN 환경에서 NFS, SMB/CIFS와 같은 파일 프로토콜이 필요한 경우 NAS 게이트웨이 형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디지탈은 2002년에 설립된 국내 정밀 의료 장비 기업입니다. 기존에는 개발 장비의 CAD 도면 및 업무 문서를 직원 개개인의 업무용 PC에 저장해 왔으나, 개인 PC의 고장이나 문서 유출 등의 문제에 취약하고, 부서 간 데이터 사일로로 업무 효율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AnyStor 5는 자사 문서 관리 솔루션인 PlugDISK를 탑재해 중앙 스토리지로 구축했습니다. DRM 솔루션과 연동해 중요 문서 및 도면 등을 암호화 하고, 암호화 된 문서는 중앙 스토리지로 저장합니다. PlugDISK를 통해 사용자, 부서, 그룹 별 용량 프로비저닝 기능, 접근 권한 기능, 사용 현황 모니터링 대시보드 및 로깅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텔콤셀(Telkomsel)은 인도네시아 무선 네트워크 시장의 46%를 차지하는 인도네시아 최대의 이동 통신사입니다. 고객사는 자사 통신 서비스 가입자 및 과금 데이터 저장을 위한 미션 크리티컬한 NAS 시스템, 데이터 무결성 및 고가용성을 위해 백업 및 복구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글루시스의 AnyStor 5를 도입했습니다.
글루시스는 AnyStor 5 게이트웨이 2대를 구축하고, 각 게이트웨이에는 JBOD를 탑재해 총 133TB의 가용량을 구현헀습니다. 구축한 NAS를 통해 리눅스 클라이언트 서버 30대에 파일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며, File/DB 백업 솔루션을 탑재해 백업 마스터로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IT 인프라는 시스템 장애, 랜섬웨어와 같은 대내외 불특정 요인으로 데이터 손실의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으며, 이러한 문제는 기업의 자산과 가치에 크나큰 위협이 됩니다.
AnyStor 5의 확장형 모델은 안정적이고 높은 가용성을 제공합니다. 1차 디스크 백업 스토리지로서 높은 쓰기 성능과 가격 대비 효율을 자랑하며, 테이프 아카이브 연동을 지원해 기존 아카이브 시스템과 연계가 용이합니다. 또한 전용 재해복구 솔루션인 AnyReplicator를 탑재할 수 있어 원격 및 로컬 재해복구 시스템을 구축해 중앙 시스템에서 장애 발생 시 기존 데이터 및 설정 환경을 쉽고 빠르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코리아레저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보안 목적으로 사업장 내 총 400대의 CCTV와 50대의 NVR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운용중인 영상보안 시스템에서 녹화된 영상을 안정적으로 저장 및 재생하고, 보안 서비스에 대한 가용성과 장애 발생 시 복구할 수 있는 재해복구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글루시스는 기존 SAN 인프라에 AnyStor NAS 게이트웨이를 Active-Standby로 이중화 구성했습니다. Active 노드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Standby 노드를 활성화해 영상 데이터 공유 서비스를 지속합니다. Active 노드로 유입되는 영상 데이터는 스토리지 간 매핑을 통해 실시간으로 미러링 해 1차 백업을 구현하고, 일정 기간이 지난 영상은 기존에 사용하던 테이프 라이브러리(LTO)로 2차 백업을 진행합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구 정부통합전산센터)은 행정안정부 소속으로 정부 기관의 정보 시스템과 통신망의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는 공공기관입니다. 해당 기관은 통합 전산센터에서 국가주소정보시스템을 운용하는 데 있어 재해복구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판단, 글루시스의 AnyStor 5 게이트웨이를 도입했습니다.
글루시스는 주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인 센터와 백업 센터에 각각 AnyStor NAS 게이트웨이를 구축해 원격 재해복구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메인 센터에는 AnyStor 게이트웨이 2대를 이중화 구성하고, 백업 센터에는 1대를 구축해 메인 센터에서 백업 센터로 실시간 원격 복제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메인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원격의 백업 센터에 복제된 데이터를 즉시 불러와 서비스 다운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상시 운용되는 온라인 거래 및 보안 관련 서비스는 아주 짧은 다운타임 만으로 기업에 막대한 손실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업들은 자사 IT 인프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를 최소화 하고 업타임을 유지하기 위해 고가용(high-availability, HA)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AnyStor 5 게이트웨이 모델은 이중화 페일오버(Failover) 기능을 지원해 손익에 민감한 서비스를 중단 없이 운용할 수 있게 합니다. 운영중인 노드 하나에 장애가 발생하면 즉시 장애를 감지하고 대기중인 노드를 활성화 시켜 서비스를 재개합니다. AnyStor 5 게이트웨이는 듀얼 컨트롤러 모델도 보유하고 있어 단일 장비로도 이중화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는 충북 충주시에 소재한 건국대학교의 분교로,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TLS)을 통해 동영상 강의, 출석 및 성적 관리, 수업 공지 등 비대면 수업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학습관리시스템은 재학생 약 10,000여 명과 교직원 약 800여 명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수업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강의 데이터의 양이 증가하면서 스토리지 저장 공간이 임계치에 달하고, 다중 접속으로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서비스 품질 저하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글루시스는 스토리지 용량 확장과 시스템 안정성 및 고가용성 확보를 위해 NAS 게이트웨이와 스토리지 어레이 모델이 결합된 AnyStor3000 모델을 제안했습니다. NAS 게이트웨이 2대를 이중화(Active-Active)로 구성하고, 스토리지 어레이를 DAS로 연결, 고객사가 기존에 사용하던 웹 서버와 VOD 서버의 데이터를 신규 스토리지로 마이그레이션했습니다. 고객사가 신규로 구축한 HCI의 웹 서버와 VOD 서버에 NAS 볼륨을 마운트 하여 안정적인 데이터 서비스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육군 기록정보관리단은 육군 인사사령부 산하의 군 부대로, 육군과 대외기관에서 생성된 기록물의 수집, 이관, 보존, 전자화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행정 문서와 시청각 자료 등으로 구성된 기록물은 공유 스토리지를 통해 편집하고, 내부 인트라넷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공유 스토리지는 이중화 구성 없이 단일 노드로 구성되어 있어 서비스 가용성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또한, 기존 인프라가 노후화되어 성능 및 안정성에도 이슈가 발생해 이중화를 지원하는 고확장 고가용 스토리지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글루시스는 노후화된 장비를 교체해 시스템 안정성 및 고가용성을 확보하고자 이중화를 지원하는 AnyStor 5 게이트웨이 2대와 스토리지 어레이 도입을 제안했습니다. AnyStor 5 게이트웨이 2대로 Active-Standby 이중화 환경을 구성하고, 스토리지 어레이를 파이버채널로 연결해 공유 환경 구성 및 공유 별 접근 제어 설정을 진행했습니다. 고객사의 기존 데이터를 새로 구축한 스토리지로 마이그레이션 및 정합성 체크를 수행한 후, 서비스 이전을 완료하였습니다.
서울시는 데이터센터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 데이터센터에 구축된 스토리지 시스템의 가용성을 향상시키고자 했습니다. 기존에는 SAN 스토리지에 NAS 게이트웨이 1대를 연결해 파일 및 블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NAS 게이트웨이에 장애 발생 시 서비스 전체가 다운될 수 있는 리스크가 있었습니다.
글루시스는 기존 NAS와 새로 도입한 AnyStor 5 게이트웨이를 이중화 방식으로 구성하고, SAN 스위치도 새로 도입해 이중화로 구성했습니다. 스토리지 도입과 더불어 네트워크 트래픽을 확보하기 위해 네트워크 본딩 작업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점을 운영하는 서울문고는 기존에 NAS 장비를 보유해 온라인 서점 서비스용으로 이미지 데이터, 웹 서버 로그, 이메일 첨부파일, 이메일 메타데이터 등을 저장해 왔습니다. 용량 확장과 더불어 고가용 서비스를 위해 글루시스의 AnyStor 5를 도입했습니다.
글루시스의 AnyStor 7220 모델은 듀얼 컨트롤러를 통해 이중화 구성이 가능한 고가용 고용량 스토리지로, 비용 대비 효율이 뛰어납니다. 글루시스는 AnyStor 7220 7TB를 구축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NAS는 백업 스토리지로 교체하였습니다.